롤랑 바르트의 견해에 따르면,
사진과 사진 제목, 사진과 사진을 설명하는 텍스트의
관계는 우발적인 것이 아니라 구조적인 것이다.
이러한 형식의 기호 생산에는 사진이 거의 자동적으로 만들어 내는
현존성과 반대 방향으로 가는 역류가 존재한다.
왜냐하면 사진에 관련된 현존성은
회화, 조각과 같은 '고상한' 모방 예술의 창조 작업이 구성하는
상징화, 내면의 조직화 과정이 병합되지 않은
말이 없는 현존이기 때문이다.
롤랑 바르트의 견해에 따르면,
사진과 사진 제목, 사진과 사진을 설명하는 텍스트의
관계는 우발적인 것이 아니라 구조적인 것이다.
이러한 형식의 기호 생산에는 사진이 거의 자동적으로 만들어 내는
현존성과 반대 방향으로 가는 역류가 존재한다.
왜냐하면 사진에 관련된 현존성은
회화, 조각과 같은 '고상한' 모방 예술의 창조 작업이 구성하는
상징화, 내면의 조직화 과정이 병합되지 않은
말이 없는 현존이기 때문이다.